구 블로그 이전글
작성일 : 2009-02-08 03:58

 

잠깐 군복무시절 이야기를 할께요…^^
때는 2004년부터 2006년 사이입니다. 저는 공군의 한 비행대대의 CQ(항공운항병)로 복무하고 있었습니다.
대대의 주 임무가 비행이다보니 비밀문서를 취급하는 업무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서 비밀문서를 취급할때는 인트라넷선을 꼭 뽑아놓고 사용하라는 지침이었습니다.
대대에서는 LAN선을 A와 B로 나누어 선택하여 쓸 수 있는 스위칭 장치를 구입하여 랜선을 껐다 켰다 하는 장치로 사용하였고, 그때 상당히 많은양을 구입한것으로 생각됩니다. 전국 비행대대가 거의 샀다고 들렸으니까요… 하지만 소프트웨어로도 충분히 방법이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실력도 없었고,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다가 결국 전역을 했습니다.

그러고 전역을 하고, 1년이 지나고 2년이 지난 2008년 10월쯤 문득 생각이 나서,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때 이 페이지를 보았습니다. 

NIC 이름으로 활성/비활성 시키는 코드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oirxeno&logNo=60053988997

그리고 더 찾아다니다가 또하나 발견했습니다.

Disable/Enable Network : http://www.codeguru.com/forum/showthread.php?t=419909

소스를 보니 역시 간단했습니다. 하지만 그시절엔 이 소스를 봤어도 못만들었을테지요… 하여튼 뿌듯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ㅎㅎㅎ 본론으로 들어가죠.
먼저 소스코드입니다. 이 소스는 블로그에 올리려고 제가 쉽게 다시 뽑아낸 소스입니다.
소스 Copy & Paste 하셔서 BreakPoint찍어가면서 몇번만 실행해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설명은 따로 안하겠습니다….

이 소스로 제작된 프로그램은 http://funnism.cafe24.com/?p=80 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NativeWin32API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