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ve

메시지 크래커 사용하기

구 블로그 이전글 작성일 : 2010-10-20 23:05   설명 Win32 API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할때 윈도우메시지 하나하나를 처리해주려면 상당히 신경쓸 부분이 많아지게 됩니다. 우선 WPARAM과 LPARAM의 값이 무엇을 담고 있는지도 봐야하구, 메시지가 어떻게 넘어오고, 처리되는지 등등… 상당히 수동적이라 자세하게 건드릴 수 있지만 그만큼 짜증나기도 합니다. 이럴때 메시지 크래커를 사용하면 그런 수고로움을 더 보기…

글쓴이 funnism,
Native

[퍼옴] 폴더 및 파일 경로 조작에 필요한 API 정리.

구 블로그 이전글 작성일 : 2010-01-26 20:20   원본 : http://greenmaru.com/4 참고: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bb773559(VS.85).aspx 폴더 및 파일 경로 조작에 필요한 API 정리. 이런 API들이 있는걸 모르고 몇개는 필요할때 만들어서 쓰기도 했었는데-_-.. 아무래도,간단하게 직접 구현한 함수들 보다는 더 꼼꼼하게 만들어져 있다. (적어도 내가 만든 것들 보다는;;) A부터 Z까지 직접 만들어서 써야 만족하는 변태-_-가 아니라면 더 보기…

글쓴이 funnism,
MFC

이동식 디스크의 데이터를 몰래 가로채는 프로그램

구 블로그 이전글 작성일 : 2009-09-17 21:37   소스파일 : MolaeCopy_Source 악의적인 사용을 원치 않으니 소스파일만 올리겠습니다. < 서버프로그램 스크린샷 > 개발도구 : Microsoft Visual Studio 2008 SP1 개발 언어 및 프레임워크 : C/C++ (Win32API와 MFC9.0을 사용하였습니다.)이 프로그램은 2008년에 정보보호 프로젝트 시간에 제작했던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의 목적은 교육 및 계몽용으로 정했으나… 일부 더 보기…

글쓴이 funnism,
C/C++

윈도우즈의 최대 경로 길이(MAX_PATH)에 대해서…

구 블로그 이전글 작성일 : 2009-05-28 02:25   WinDef.h 파일에 보면 MAX_PATH가 260으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길이를 폴더경로만의 길이(파일명은 제외한)로 알고계신분이 간혹 있는것 같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간단한 테스트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체 경로의 길이가 260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260이란 길이 안에는 드라이브명(“C:”), 폴더구분문자(“\”), 파일확장자 구분문자(“.”), 널문자 모두 포함입니다. 더 보기…

글쓴이 funnism,
Native

변선생 영어교실

구 블로그 이전글 작성일 : 2009-03-04 17:52   프로그램 설명 변선생의 영어교실은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Tablet PC SDK의 필기인식 SDK를 사용하여 만든 영어 받아쓰기 프로그램입니다. 대학교 2학년때 학술제에 출품하기 위해 만들었던 작품입니다.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만든 작품이라 지금와서 살펴보니 코드도 X판이고, 구조도 엉망이어서 상당히 불안정하더군요… 그래도 아이디어는 좋았다고 제 나름대로 생각하고 더 보기…

글쓴이 funnism,
MFC

넷스위치 1.0

구 블로그 이전글 작성일 : 2009-02-08 14:54   실행파일 : NetSwitch 소스파일 : NetSwitch_Source   혹시 받아가시면 댓글 한줄 남겨주세요……^^ 넷스위치는 네트워크카드의 디바이스 드라이브를 사용 / 사용해제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만든 이유는 http://funnism.cafe24.com/?p=73 에서 설명한바 있습니다. 위 주소로 들어가시면 예제도 있으니 흥미있으신 분들은 직접 만들어 보셔도 괜찮을듯 더 보기…

글쓴이 funnism,
Native

네트워크(NIC) 사용/사용해제 하기

구 블로그 이전글 작성일 : 2009-02-08 03:58   잠깐 군복무시절 이야기를 할께요…^^ 때는 2004년부터 2006년 사이입니다. 저는 공군의 한 비행대대의 CQ(항공운항병)로 복무하고 있었습니다. 대대의 주 임무가 비행이다보니 비밀문서를 취급하는 업무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서 비밀문서를 취급할때는 인트라넷선을 꼭 뽑아놓고 사용하라는 지침이었습니다. 대대에서는 LAN선을 A와 B로 나누어 선택하여 쓸 수 있는 스위칭 더 보기…

글쓴이 funnism,
Native

IME 관련 함수

구 블로그 이전글 작성일 : 2009-01-15 17:35   먼저 IME를 사용하려면 프로젝트에 Imm32.lib를 추가하고, imm.h를 인클루드 해야한다. IME 메시지 WM_IME_STARTCOMPOSITION IME가 조립 문자열을 만들기 직전에 보냄. WPARAM, LPARAM의 값은 없음. 이 메시지를 DefWindowProc으로 보내지 않으면 조립윈도우가 나타나지 않는다. WM_IME_ENDCOMPOSITION 조립이 끝났다는 통지 메시지. 인수와 리턴값 없음. 커스텀 IME 윈도우를 작성하지 않는다면 더 보기…

글쓴이 funnism,
Native

헝가리안 표기법(Hungarian notation)

구 블로그 이전글 작성일 : 2009-01-09 16:56 많은 윈도우즈 프로그래머들은 전설적인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래머인 찰스 시모니(Charles Simony)를 기리는 뜻으로 ‘헝가리안 표기법(Hungarian notation)’이라 하는 변수 명명법을 사용한다. 원리를 아주 간단히 말하면, 변수 이름이 변수의 데이터 타입을 나타내는 소문자들로 시작하는 것이다.  접두사 데이터 타입   c char 또는 WCHAR 또는 TCHAR  by  BYTE(unsigned char)  n 더 보기…

글쓴이 funnism,